[송재호 기자] 시사매거진2580과 코리아혁신 포럼이 공동 주최하고,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 시상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발전을 통한 국가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에 대해 공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알린 정치인, 기업인 등 41명의 수상자가 참가했다.
주최 측은 "지금 전 세계의 정치. 경제는 예측 불가능한 난제들이 많다. 최근 코로나19와 같은 난제들에 대한 대응책을 강구해야 한다." 에 이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굳건한 초석으로 노력과 성과에 높이 평가하여 수상하였다."라고 전하며 주식투자 부문 수상기업으로 플랜비를 선정한 이유를 꼽았다.
플랜비는 기존 금융권은 고객과 기업이 주로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여 만나게 되는 방식인데, 이에서 탈피하는 것을 시작으로 했다. 이에 대해 플랜비 정태길 대표는 "대부분 투자자들은 직장인이며, 이를 위해 투자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지닌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또한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되었다."에 이어 "이전까지 기업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영업의 방식과 고객 분들이 저희에게 기대하는 모습이 서로 상치되어왔기 때문에, 플랜비는 투자자 개개인의 '투자 역량 강화' 목표로 신뢰와 정직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코로나 19사태로 대다수 기업들이 경영난을 맞았던 지난 한 해 동안 오히려 더욱 돋보였다. 그 중 대표적 성과는 투자자 성향에 맞는 투자 전략을 플랫폼화 하면서 기업에 대한 신뢰도를 드높였다. 이러한 전략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업계 신흥 강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국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20 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기업으로 명성을 드높인 데에 이어 '2021 혁신 리더 대상'까지 대상의 영예를 안은 것에 대해 정태길 대표는 "회원분들의 성원과 임직원분들의 노고 덕분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옳바른 길로 나아가라는 의미로, 직원 행복이 고객 행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에 적극 지원하겠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