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군산시 생명사랑 가족 걷기 개최

2014-09-13     시사매거진 2580

[윤봉섭기자]2014 군산시 생명사랑 가족 걷기 행사가 9월 20일 오후 1시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광장에서 실시된다.

ⓒKoreaNews

군산시보건소가 주최하고 군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가 주관하며 신세계병원(김제시), 군산의료원, 미술공감 채움, 놀이문화 연구소 등이 후원하는 생명사랑 가족 걷기 대회는 “한 생명이 천하보다 귀하다”라는 주제로 생명의 소중함을 지역사회에 확산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길놀이 및 오프닝 초청공연으로 막을 올리며, 김관영 국회의원, 진희완 군산시의장 등의 축사와 학생대표의 생명사랑 7대 선언, 걷기행사 등의 순서로 진행되고, 라이프 메시지, 생명사랑 퀴즈, 순간포착 “다함께 포도타임” 등 삶의 소중함을 직접 깨닫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한다.

참가를 원할 경우 군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홈페이지(www.ksmhc.or.kr)에 신청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로(☎445-9191)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끝으로 전해오는 서로의 따뜻한 체온을 느끼면서 대화를 통해 사랑과 우정을 확인하는 생명사랑 가족 걷기 행사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생명사랑 가족 걷기로 지역사회에 건전한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