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입시 전문가와 함께하는 학부모 입시 교육’ 추진

2024-09-25     김진규 기자

[김진규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양주혁신리빙랩센터에서 관내초·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 양주시 입시전문가와 함께하는 학부모 입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베스트셀러‘입시 읽어주는 엄마’의 저자인 이춘희 작가가 강연자로 나서 수험생 학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춘희 작가는 저서‘입시 읽어주는 엄마’와 동명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회 이상의 학부모 초청 강연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24일을 시작으로 26일과 10월 2일, 8일, 10일 등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들은 양주시진로진학교육플랫폼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입시 교육이 자녀들의 입시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을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지역을 이끌어가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에 대한 막막함을 해소하고 진로, 진학, 직업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양주시진로진학센터의 진로진학교육플랫폼을 개설해 운영중이다.

특히, 8~9월 3회에 걸쳐 타일러 러쉬, 장동선 박사, 조용민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미래의 시작’특강을 진행했으며, 관내 대학과 연계한 중고등학생 웹툰, 메이크업 진로프로그램, 미래로 가는 대학 캠퍼스 투어, 온라인 학습 코칭, 농어촌 입시설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추진한 바 있다.